대메뉴로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한농연 성명서 RSS

공지사항 글보기 테이블
한농연, 2016년 국회 국정감사 우수국감의원 선정!!
- 이만희(새누리당), 이개호·김현권(더불어민주당), 황주홍(국민의당) -
한농연 | 11.15 14:30
조회수 5,036 | 덧글수 0
  보도자료(한농연 우수국감).hwp   2016년도 우수국감 의원.jpg
2016년도 우수국감 의원.jpg

1.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김진필, 이하 한농연)2016년 정기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이만희(경북 영천·청도)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개호(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김현권(비례대표) 의원, 국민의당 황주홍(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의원을 우수 국감의원으로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2. 한농연은 국감 현장에 직접 모니터링 요원을 파견하여 적극적인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농해수위 의원들로부터 제출받은 국감 보도자료 전수 조사를 통한 심층 분석은 물론, 농업전문지 기자의 의견 청취 등의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한농연이 제시한 국정감사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고,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정책 대안을 책임 있게 제시한 의원들을 중심으로 2016년도 한농연 우수국감의원을 선정하게 된 것이다.

 

3. 20대 국회 개원 후 처음 진행된 이번 국감에 여야 국회의원들이 의욕적으로 준비하고 대응하였으며, 쌀값 폭락 및 주요 농정현안의 해결이 시급한 상황에서 한농연 회원 및 300만 농업인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하지만 여야간 극한 대립과 국회 파행 운영으로 인해 국감 일정 초반 반쪽짜리 국감으로 진행된 점은 아쉬운 부분으로 지적됐다.

 

4. 우수국감의원 시상식은 오는 1116() 오후 2,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시상식 이후에는 해당 지역구 지역민 및 농업인들에게 의원들의 우수 질의 내용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담당 기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IP : 1.220.148..***

목록

덧글(0)

게시물 검색
제목 내용 머릿말 태그